레드피쉬의 식도락

redfish.egloos.com



[상수]맛이차이나-확장이전 레드피쉬 [중식]


미니팔선이라 불리며 인기를 끌었던 맛이차이나가 확장이전을 했는데 오랜만에 땡겨서 다녀왔습니다.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던 쿄베이커리 건너편 새건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식사후 디저트는 정해졌죠?
아, 물론 이 동네근처에는 디저트 먹을만한곳들이 많아서 굳이 여기서 먹을필요는 없습니다.



영업시간 



더 깔끔해지고 더 넓어졌는데 테이블 간격은 오히려 더 좁아진듯-_-;;
옆 테이블분들과 대화를 공유해야 하는정도의 간격이라 좀 불편하니깐 저처럼 아예 일찍가서 먹으면 됩니다.



메뉴판

다행히(?) 가격은 그대로고 멘보샤, 팔보채 등의 신메뉴가 생겼습니다. 가성비로 따지면 역시 Set 메뉴가 최고.


 
쟈차이, 양배추절임, 단무지



멘포샤 小  1만8천원

멘보는 빵을 의미하고 중식에서 샤,하는 새우를 의미합니다. 내공이 필요한 음식이라 취급하는곳이 많지 않았는데,
최근들어 꽤 많이 생겨난것 같습니다. 빵은 타지않고 새우는 익게끔 동시에 조리해내는게 만만치 않다고 하던데,
기름온도가 중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먹었던곳은 명동 향미였는데 좀 아쉬웠던 기억...



빵의 문제인지, 튀기는 기름온도의 문제인지 색이 이쁘게 나오진 않습니다.



빵은 바삭, 새우는 촉촉하니 잘 튀겼습니다. 멘보샤 경험이 많지 않아서 기준 잡기가 어려운데 괜찮게 먹었습니다.
다만 역시나 2명이서 먹기엔 좀 부담스럽네요-_-;; 4명정도가 小 하나 주문해서 인당 2개씩 먹는게 딱일듯!



게살볶음밥 8천원

식사메뉴중 공부탕면과 더불어 가장 인기있는 게살볶음밥, 지난번 방문때 아쉽게 Sold-out 으로 못 먹었던 메뉴네요ㅎ



간이 다소 심심한편이라 첫 임팩트는 약하지만 고슬고슬하니 식감 제대로 볶아낸 볶음밥 만나기 쉽지 않죠,
이정도는 되야 '볶음'밥 이라 부를수 있을것 같습니다.



어떤 이유인지 계란국은 이전 이후에 상당히 달아져서 제 취향은 아닌듯....



마파두부 9천원

보통 마파두부는 돼지고기를 이용해서 만드는데 여긴 쇠고기 마파두부입니다.
마파두부의 유래에 대해선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17&contents_id=5101 여길 참고하시고,


 
그냥 밥이 아닌 무려 계란볶음밥입니다. 고슬고슬함이 강해져서 소스랑 곁들여 먹으면 훨씬 잘 어울립니다.
한번 더 볶아내는 정성이 맛을 더해주는게 아닐까하는 오글거리는 멘트도 한번 날려주고~



마파두부의 핵심은 산초가루 듬뿍 들어간 얼얼한 맛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여긴 달달한 스타일이네요, 일본풍 마파두부?
맛 자체는 괜찮았지만 기대하는 맛은 아니라서 다소 아쉬웠던....





메뉴선택이 달라 지난번보단 만족도가 다소 낮았지만 여전히 훌륭한 가성비를 보여주는곳입니다.
여럿이 와서 다양하게 먹으면 만족도가 좀 더 높아질것 같은데, 개인적으론 추천메뉴는 크림새우, 공부탕면!
저도 여럿이 와서 다양하게 먹어보고 싶은데 외톨이라 같이 올 사람이 없네요-_-;; 지인분들 이글보면 연락 좀 주세요~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321-1  2층
연락처 : 02-322-2653


덧글

  • 2016/05/12 14:28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6/05/13 12:4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오나 2016/05/12 16:28 # 답글

    확장 이전했다니 함 가봐야겠군요. 해물 누룽지탕이 맛있었는데 저번에 갔을때는 없어져서 슬퍼했던 기억이 나는데 다시 부활했네요.
  • 레드피쉬 2016/05/13 12:44 #

    오호ㅎㅎ 그렇군요ㅎㅎ 다음번엔 저도 해물 누룽지탕도 먹어봐야겠군요ㅎㅎ
  • kihyuni80 2016/05/13 23:31 # 답글

    올해말에 전 차이나에 있을 예정요. 'ㅅ';;;
  • 레드피쉬 2016/05/16 02:39 #

    ㅎ헛ㅎㅎ전 다음달 일본으로...ㅎㅎ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