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피쉬의 식도락

redfish.egloos.com



[한성대입구역]달밝은집-매력적인 숙성 돼지불고기 레드리본 [돼지고기편]


정릉에 있던 숙성 돼지불고기를 맛 볼수 있는 달밝은집이 한성대입구역 인근으로 이전해서 왔습니다.

정말 주택밖에 없는 외진곳에 있긴하지만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5분도 안 걸리니 정릉에 있을때에 비하면,
접근성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특히 저는 걸어서도 갈만한 거리라....


화, 수 휴무, 주문은 한번만 받고, 이날은 68일 숙성, 다 그러려니 하는데 예약빵구 적어놓은게 재밌습니다.
성숙한 예약 문화 언제쯤이면 자리 잡을수 있을려나요-_-;;


사장님 성격이 느껴지죠? 다 구워서 나오기도 하지만 어쨋든 고기냄새 배이지 않아서 좋습니다.


메뉴판

갈매깃살은 없어졌고 껍데기도 있지만 사이드메뉴에 가깝고 실질적인 단일메뉴!


정수기물이 아닌 생수! 업장측에서는 부담이 갈지 모르지만 손님입장에선 위생적이라 좋습니다.


신선하다는게 제대로 느껴지는 야채들, 손질에 꽤나 신경을 쓰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레시피 변화는 없었다고 하지만 이날따라 유난히 더 매웠던 젓갈없이 담근 김치, 익을수록 점점 더 매워집니다.


돼지불고기 5인분 (1인분 1만5천원)

목살을 68일간 숙성시켜서 내는데 살코기부위와 덜미살 부위쪽에 따라서 식감이 좀 다릅니다.
살코기부분이 확실히 부드러움이 강한데 이날은 적당히 씹히는 쫄깃한 부위쪽이 좀 더 맘에 들었습니다. 기분따라 다른듯...


맛 설명 다 필요없고 맛있습니다! 이날따라 유난히 더 맛있게 느껴졌다는...ㅎㅎ


양념장 곁들여서 먹는것도 좋지만,


저는 매콤한 김치 곁들여서 먹는게 가장 좋습니다. 맵지만 계속 집어먹게 되는?ㅎㅎ


매콤함을 달래기위해서 양배추를 곁들여도 좋고,


쌈으로 즐겨도 좋습니다만 고기맛을 온전히 느끼기 위해선 그냥 먹거나 김치랑 곁들이는걸 추천합니다.


5인분 더 먹었는데 먹으라 사진이 없네요-_-;; 주문은 한번만 받으니 잘 생각하셔서 주문하시길...ㅎㅎ


제가 좋아하는 시래깃국!


이날은 생껍질은 서비스로 챙겨주셨습니다!


살짝 돼지풍미도 있지만 특유의 탱탱한 식감과 고소함이 술안주로 아주 매력적입니다.





오픈날 들렀을땐 이전 직후라 조금 안정이 필요하다 싶었는데 이날 들렀더니 한층 더 맛있어져서 만족스럽게 잘 먹고 나왔습니다.
기존의 삼겹살, 목살 구이에 질리신 독특하면서 매력적인 숙성 돼지불고기를 맛 보고 싶은분들은 들러보시길...

주소 : 서울 성북구 삼성동 1가 39
연락처 : 010-5042-7232



핑백

  • 레드피쉬의 식도락 : 2016년 Redfish's 올해의식당 2017-01-02 13:50:00 #

    ... 메트리 김성모셰프의 크림파스타! 점심 세트메뉴의 가성비는 최고, 유명한 파스타집들 많지만 저는 여기가 제일 맛있는거 같습니다. 5. 달밝은집 돼지불고기 - http://redfish.egloos.com/1444711 60일이상 숙성시킨 매력적인 돼지불고기를 맛 볼 수 있는 달밝은집이 올해의 돼지고기. 매년 정리해오던 돼지고기집은 2016년은 자주 먹질 않아 패스 ... more

덧글

  • 2016/11/30 13:14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6/12/01 12:09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홍차도둑 2016/11/30 14:42 # 답글

    저는 반대로 집에서 멀어져서 안타까움이 ㅠㅠ
  • 레드피쉬 2016/12/01 12:08 #

    ㅎㅎㅎ헛...그러시군요 ㅎㅎㅎ
  • 녹두장군 2016/11/30 15:05 # 답글

    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드피쉬 2016/12/01 12:09 #

    포스팅 기대하고 있겠습니다ㅎㅎ
  • 위장효과 2016/11/30 16:04 # 답글

    볼 때마다 항상 궁금한 건데...

    도대체 어떻게 김치를 담그셨길래 구우면 구울수록 더 매워지는 걸까요?????
  • 레드피쉬 2016/12/01 12:07 #

    ㅎㅎ젓갈없이 담궜다고 하시던데..정확한 레시피는 모릅니다..ㅎㅎ
  • 2016/11/30 22:35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6/12/01 12:0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스키야바시 지로 2016/12/01 12:20 # 삭제 답글

    생껍질이라 하면 말그대로 생고기껍질인가요? 보통 껍데기는 한번 데쳐서 나온다던데
  • 레드피쉬 2016/12/01 12:32 #

    넵ㅎㅎ 한번 데쳐서 나오는게 아니라 생고기 껍질을 그자리에서 구워낸...ㅎㅎ
  • kihyuni80 2017/01/25 23:12 # 답글

    역근처라니..자리잡기 쉽지 않겠네요.
  • 씨발새꺄 전쟁의여신 2018/10/08 06:41 # 삭제 답글

    씨발새꺄 전쟁의여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