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피쉬의 식도락

redfish.egloos.com



[역삼동]선릉순대국-준수한 순댓국 레드피쉬 [강남편]


강남역 인근에 자주 다니는 사우나가 있는데 하고 나면 자주 방문하게 되는곳은 선릉 순대국입니다.


선릉은 조선 제9대 왕 성종과 성종의 계비 정현왕후 윤씨의 능(무덤)이고 정릉은 아들 중종의 능입니다.
이 둘을 합쳐 선정릉이라고도 합니다. 역이름도 있죠? 강북쪽에 있는 정릉과는 다른 정릉.
강북에 있는 정릉은 조선 태조의 계비인 신덕왕후 강씨의 능입니다.

순댓국 먹으면서 이런거까진 알 필요없지만 제가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그나저나 요즘 인형뽑기가 대세? 엄청 많이 보이네요


메뉴판


주문하면 깔리는 기본찬, 지난번엔 김치류를 괜찮게 먹었던 기억인데 맛이 덜 들어서 그런건지 이번에는 지극히 평범합니다.


머리 고기 2만2천원

두명이서 순댓국 특을 두그릇 먹을까, 머리 고기 + 순댓국 보통 두그릇 먹을까 한참을 고민했는데 결국엔 후자로 선택했습니다.
보통 머릿고기로 많이 기재하고, 머리고기라고도 적는데 정확히는 '머리 고기'가 맞습니다.


경상도 출신인 제가 서울와서 음식경험중 가장 놀랬던데 바로 이 순대를 소금에 찍어먹는거였습니다. 
지금은 잘 먹지만 그 당시엔 황당했었다는-_-;;

 
적당히 차갑게 잘 식혀 맛은 괜찮은데 또 특별하진 않은 느낌이네요, 술을 마시지 않는다면 굳이 주문하진 않을듯,.


순댓국 8천원


약수순대국의 내장이 좀 더 깔끔하고 잡내없는데 너무 깔끔한 느낌이라 오히려 적당한 여기가 좀 더 맘에 듭니다.


들깨가루 안 넣어서 나오는것도 맘에 들고 적당히 진득,개운한 국물맛이 준수합니다.


적당히 먹다가 밥 말아서 깍두기랑 먹는게 역시 순댓국 제대로 즐기는법이라 생각합니다.




설렁탕, 곰탕도 파만 살짝 넣어먹는 취향인데 순댓국도 양념장(다데기), 다진고추, 소금, 새우젓 등의 양념은 일체하지 않고,
순댓국의 순수한(?)맛을 즐기는편인데 그런 제 취향에 잘 부합하는곳이라 강남인근에서 순댓국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곳입니다.
보통은 양이 좀 적은편이고 특은 가격이 높은편인게 조금 아쉽지만 맛은 만족하는편!
한곳만 다니면 재미없으니깐 다음번 사우나때는 다른곳을 방문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00-35
연락처 : 02-569-1517
영업시간 : 오전 7시~오후11시. 명절당일만 휴무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