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피쉬의 식도락

redfish.egloos.com



[인천]아리랑회관-육개장,소내장곱창볶음 레드피쉬 [경기도편]


매년 스승의날마다 찾아가는 인천에 계신 선배님 뵈러 갔다가 방문한 노포 아리랑회관.
제 식도락 인생에 있어서 스승님같은분이라 앞으로도 스승의날에는 찾아뵐 예정..


요리쪽 메뉴판.


식사 메뉴판.


주문하면 깔리기 시작하는 밑반찬, 설마 가운데 나온 요리도 기본이라 생각하시진 않으시겠죠?

세발나물, 파+얼갈이김치, 마늘종(마늘쫑이라 발음해야합니다), 어묵볶음, 사라다, 물김치, 깍두기, 멸치볶음.


파와 같이 넣어서 만든 이 김치가 반찬중에서 제일 맛있네요, 원래 제가 파덕후이기도 합니다만-_-;;


소내장곱창볶음 2만5천원

곱창이 곡장(曲腸)에서 온말로 굽은 창자를 의미하므로 그냥 소곱창볶음, 혹은 소내장볶음이라고 하셔도 될텐데,
소곱창이라고 하면 보통 식당에서 소창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아서 다른 재료도 들어간다는 의미로 적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들깨가루가 듬뿍 올려서 나오는 스타일, 3~4명이서 나눠 맛보기 충분합니다.


오호, 살짝 간은 강한편인데 기본 양념솜씨 좋고, 내장의 퀄리티도 좋아서 맘에 듭니다.


육개장 8천원

육계장이라고 적혀있던데 개장국(지금의 보신탕,영양탕)에서 발전한 음식이기에 육개장이 맞습니다.


길게 찢은 고기양도 상당했는데 사진에 없네요-_-;; 국물에 풀어낸 계란, 많은 양은 대파, 당면까지,
제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육개장의 구성요소와 비슷합니다.


비쥬얼은 강한맛일것 같은데 실제 먹어보면 꽤나 순한맛, 첫 숟가락은 밍밍하다였는데 먹다보니 묘한 매력에 빠져듭니다.
순하고 염도가 낮으면서도 맛있는 육개장일수 있다는걸 보여주네요, 짠거 싫어하는분들은 꽤 좋아하실듯.

육개장이 싱거운편이니 양념맛이 강한 소곱창볶음이랑 같이 먹으면 딱 좋습니다. 역시 조합이 좋아야 제맛!
주문하는분의 내공이 이래서 필요한가 봅니다.


그래도 역시 육개장의 완성은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밥을 말아야 됩니다.







인천에서 즐긴 순하지만 깊은맛의 육개장, 염도에 민감하신분들이 즐기기 좋은 육개장이란 생각이고,
소곱창볶음도 맛있네요, 다른 요리중에선 도가니무침이 궁금한데 언젠가는 다시 맛보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소 : 인천 동구 샛골로 121
연락처 : 032-766-0125
영업시간 : 06:30 - 22:00
주차가능.


덧글

  • 2017/05/22 09:1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이글루스 알리미 2017/05/24 09:32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5월 24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