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피쉬의 식도락

redfish.egloos.com



[한성대입구역]서울면옥-깔끔하니 괜찮았던 냉면집 레드피쉬 [강북편]


저보다 약간(?) 나이 많은 친구분이 한성대입구역쪽에 괜찮은 냉면집이 생겼다고 알려주셔서 같이 다녀왔습니다.


메뉴판


제가 평양냉면집보다 함흥냉면집을 좋아하는 단 한가지의 이유는 바로 이 육수, 제가 어려서(?) 아직 면수맛은 잘 모릅니다-_-;;

적당히 후추맛도 나고, 조미료맛도 좀 나는 그런 육수도 충분히 좋아하는데,
여기 육수는 진하면서 자극적인 맛없이 깔끔하니 좋네요, 이날도 5컵정도는 마신듯?


깍두기, 김치 모두 직접 담그는듯 싶은데 모두 맛 준수합니다. 설렁탕이랑도 잘 어울릴것 같은 느낌?


제가 주문한 비빔냉면 8천원


참기름이 살짝 과하긴했는데 직접 뽑는 면발도 괜찮은편이고, 양념맛도 깔끔하니 좋네요, 양은 살짝 작은편.


물냉면 8천원

이건 일행분의 선택, 제 경우 평양냉면집가선 물, 함흥냉면집에서는 비빔의 공식을 계속 지키고 있습니다.
평양냉면은 면발이 메밀위주, 함흥냉면은 전분위주로 구분한다지만 사실 면발보단 육수의 차이가 크죠?
그리고 설렁탕,곰탕의 경계가 점점 무너져가듯, 평양,비빔의 경계도 점점 허물어질꺼라 예상해봅니다.


면발은 역시나 괜찮고, 적당히 새콤한 육수도 괜찮은편, 그래도 전 역시 비빔이 더 맛난거 같습니다.


왕갈비탕 1만1천원

점심도 면 드신 일행분이 주문한 왕갈비탕, 냉면집가서 다른 메뉴 시키는분들이 사실상 진짜 고수죠?
갈비탕은 국물만 한번 맛 봤는데 아주 무난한 느낌, 굳이 저는 냉면집에선 선택할 이유가 없는 메뉴입니다.


만두 6천원

큼직한 사이즈의 만두, 찌는 시간때문인지 식사가 절반이상 이뤄졌을때 나온 만두, 이건 조금 아쉽죠?
만두소도 충실하고, 피도 나쁘지 않아 무난히 맛있게 드실수 있는 만두가 아닌가 싶네요, 좀 평범한 느낌으로 맛있는!






일단 위생도 상당히 깔끔하고, 전체적인 음식이 정갈하고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집에서도 가까워 비빔냉면 생각나면 가끔씩 들러야겠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1가 35-20
연락처 : 02-747-4886


덧글

  • 2017/06/09 15:55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6/10 13:2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이글루스 알리미 2017/06/12 09:24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6월 12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