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피쉬의 식도락

redfish.egloos.com



[교대역/서초동]속초항뱃머리-인상적인 양념맛의물회 레드피쉬 [NEW]


더운날 저녁에 입맛이 없어서(?) 새콤한 물회 먹으러 방문한 교대역 인근에 위치한 속초항 뱃머리.


메뉴판

상호에서도 알 수 있듯이 메뉴 대부분이 강원도에서 어렵지 않게 만나볼수 있는 구성입니다.
알고 오긴 했지만 가격이 만만치는 않네요, 하긴 뭐 요즘 속초에 직접가도 별로 저렴하지 않으니깐...


깔끔하게 나오긴하지만 임팩트는 없는 밑반찬들은 조금 아쉽죠?


물회 中 3만3천원 + 골뱅이/해삼/멍게추가(1만원)

가격이 만만치 않다고 생각했는데 양은 상당히 넉넉한편,


멍게는 향도 좋고 퀄리티도 준수, 골뱅이도 적당히 단맛도 있고 괜찮은데, 제가 좋아하는 해삼 퀄리티가 조금 아쉽네요


아랫쪽에 깔린 세꼬시회와 한치를 육수,야채와 잘 비벼줍니다.


참가자미였으면 더 좋았을텐데 빼째썰어낸 생선의 주인공은 광어는 살이 물러서 조금 아쉬웠는데,
한치라 부르는 창꼴뚜기의 단맛이 좋네요,


원래 세꼬시를 즐기지 않는데 그래서인지 한치위주로 먹게 되는데 사실 들어간 재료의 퀄리티는 기대보단 조금 아쉬웠는데,
반면 기분좋은 단맛과 새콤함 뽐내는 저 양념육수만큼은 기대이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먹어본 물회 양념맛중 단연 돋보이네요, 부담스럽지 않아서 더 좋았던!


밥과 소면중에 선택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저희는 소면으로!


양념맛이 훌륭하다보니 이 소면 말아낸게 아주 맛있네요, 이날의 Best
이 양념으로 양념소면 팔면 대박나겠는데요?


장치조림 中 4만5천원

이날 준비된 생선조림은 장치네요, 표준명은 벌레문치, 주로 강원도지역에서 장치라는 이름으로 많이 불립니다.
벌레문치외에 장갱이라는 생선도 장치라고 불리는데 크게 구분하지는 않는듯 싶습니다.


국물이 많아 조림보다는 탕에 가까운 느낌인데 이곳만의 스타일인듯 싶습니다.


살도 부드럽고 괜찮은데 이게 꼭 장치일 필요는 없을것 같네요,
조림은 역시 저한텐 병어와 갈치가 갑! 다른생선과 구분도 명확히 되고, 맛도 좋고!

 
조림양념에 밥 비벼먹는 재미는 즐겨줘야죠, 양념이 걸죽하지 않다보니 비벼먹는다는 느낌보단 말아먹는 느낌.


다행히 양념이 밋밋하거나 밸런스가 안좋거나 하진 않았고, 기본 실력은 있단 느낌을 받았습니다.


맛은 괜찮지만 역시나 양념이 진하게 배어든 무조림이 그립긴 했습니다.







양념맛이 인상적인 물회는 더운날 여름에 시원하게 먹으면 없던 입맛 살리는데 제격일듯 싶은데 입맛 없을때가 언제쯤이나?
어쨋든 먹어본 물회중에서 양념맛 만큼은 가장 인상적이였습니다. 적당한 새콤한, 부담없는 단맛, 시원함.
아무래도 메뉴 특성상 겨울에 들리면 좀 더 매력적인 메뉴들이 많을것 같네요,
다만 가격대가 좀 있어서 적은인원으로 방문하기보단 여럿이 와서 다양하게 즐기는게 좀 더 나을듯 싶습니다.

주소 :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30길 69
연락처 : 02-3471-5431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