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피쉬의 식도락

redfish.egloos.com



[대방역]송백목감자탕-뼈다귀해장국 레드피쉬 [강남편]


대방수요미식회 3번째는 감자탕, 나름 이 동네에서 유명한 송백목 감자탕을 방문했습니다.

첫번째는 대성관 http://redfish.egloos.com/1453883
두번째는 대부도바지락칼국수 http://redfish.egloos.com/1454367 

10월까지는 꾸준히 수요일마다 방문할 계획이니 대충 10번째까지는 가능할듯 싶습니다.
점심시간 한시간안에 이동시간 포함한 식사를 한시간안에 마쳐야하다보니 제한시간이 있어서,
제약을 받긴 하는데-_-;; 이겨내야죠!


요즘 귀찮기도 하고, 주변 시선이 부담스러워 내부는 잘 안찍는데 오랜만에 한컷!


메뉴판


기본 밑반찬은 이정도면 충분합니다, 셀프 리필bar가 있으니 부족하면 직접 가져다 드시면 되고~


만두 5천원

당연히 직접 빚어서 만드는 만두는 아니고 시판만두인데 딱 예상가능하고 다들 아시는 그맛인데,
알면서도 주문해서 드시는분들도 저처럼 계시고, 맛난 만두를 원하는분들은 패스하셔도 됩니다.


해장국 8천원

점심이라 감자탕은 부담스럽고 간단히 뼈다귀해장국으로 주문했습니다.


3덩이정도 들어가있는데 뼈와 살이 쉽게 분리되는편이기도 하고, 비교적 부드러운편이라 맘에 듭니다.


우거지도 들어가있는데 독특하게 당면도 들어가 있습니다. 제가 또 나름 당면 좋아하는데...


독특하게 수제비도 들어가네요, 이거 좋아하시는분들도 계시죠?
수제비는 손을 뜻하는 한자 수(手), 접는다는 의미의 접(摺)이 합쳐서 ‘수접’이라 부른데서 유래된걸로 알려져있습니다.


적당히 진하면서 텁텁함이 덜한 국물 좋네요, 이정도면 동네에서 강자로 불릴정도는 됩니다.


진한 국물엔 역시 밥을 말아도 잘 어울립니다. 깍두기 곁들여서 먹는게 좋은 궁합!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이 있어서 한스콥 담았습니다. 뭐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있으면 땡큐죠!






뼈다귀에 붙은 살도 튼실하고 맛도 준수, 국물맛도 괜찮으니 감자탕 생각날때 이동네에선 좋은 선택이 될듯 싶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소문난 성수감자탕, 동원집 등을 제외하면 여기보단 맛난 감자탕이 쉽사리 떠오르진 않네요.

주소 :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 26
연락처 : 02-825-1522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덧글

  • ㅁㄴㅇㄹ 2017/08/31 09:22 # 삭제 답글

    보라매역 쪽으로 내려오면 알렉스플레이스라고 수제버거집 있습니다.
    그 동네에서 먹긴 좋은 편이라 추천드립니다.ㅎㅎ
  • 레드피쉬 2017/09/06 10:08 #

    ㅎㅎ그쪽까지 먹으러 갈 시간이 없긴한데..ㅎㅎ 기회되면 들러보겠습니다ㅎㅎ
  • ㅇㅇ 2017/08/31 13:31 # 삭제 답글

    버스타고 맨날 지나가는곳인데 한번들려야겠네요 ㅎㅎ
  • 레드피쉬 2017/09/06 10:07 #

    ㅎ기회되면 들러보세요ㅎㅎ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