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피쉬의 식도락

redfish.egloos.com



[청담동]청담순대국-순댓국 레드피쉬 [NEW]


청담동쪽에 일이 있어서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청담순대국인데 알고보니 나름 유명한곳이라는군요

순댓국을 그리 즐기는편은 아닌데, 요즘 이상하게 자주 당깁니다.


메뉴판

테이블 5개의 아담한 규모, 사장님 부부께서 운영하시는곳이고 점심시간대에는 웨이팅도 있습니다.
메뉴판도 간신히 사진에 담았습니다.


주문하면 깔리는 밑반찬.

허름하지만 밑반찬 담아낸게 꽤 깔끔하죠? 가끔 노포들이 허름과 비위생을 구분못하는경우도 있는것 같은데,
여긴 허름하지만 비교적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순댓국 특 1만1천원

공깃밥, 황탯국, 북엇국, 고깃집 등 입엔 잘 달라붙지 않지만 그래도 순대국이 아니라 순댓국이 맞는 표현입니다.

선릉순대국보단 좀 저렴한데 이제 순댓국도 이정도 가격이면 서민음식이라 부르긴 힘들것 같네요.
유명 평양냉면집들 냉면 가격은 이제 뭐....요즘은 거의 먹질 않습니다.


손질은 좀 투박한데 퀄리티 자체는 괜찮고 양도 푸짐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돼지국밥과 순댓국의 구분 포인트는 바로 내장의 유무인데 여긴 내장이 주를 이룹니다.
다른곳에 별로 없는 허파와 간이 상당히 넉넉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기본 간이 제법 잡혀있으니 맛보고 소금이나 새우젓 첨가하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국물에 감칠맛이 제법 있고, 들깨가루를 넣어서 나오지 않아 텁텁하지 않은 국물 좋네요


밥 좀 말아서 김치랑 즐기는게 최고죠?


제 경우는 적당히 그냥 먹다가 밥 좀 말면서 양념장 넣어 즐기는 편입니다.







저녁에 들리면 모둠볶음에 소주 곁들이면 좋을것 같고, 점심에 순댓국 한그릇 좋네요.
개인적인 선호도는 선릉순대국이 좀 더 높은데 여기도 충분히 매력있는곳이네요.
간/허파의 선호도가 높은분들이라면 여기 순댓국이 꽤나 매력적으로 다가올것 같습니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7
연락처 : 02-511-8244
영업시간 : 11:00~22:00 , 일요일휴무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