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피쉬의 식도락

redfish.egloos.com



[화성/동탄]세야스시-청담이전을 앞둔 장성태셰프의 스시집 레드피쉬 [NEW]


제가 동탄을 가는 유일한 이유는 바로 세야스시.

미슐랭 쓰리스타의 기준이 이 식당만을 위해 여행을 떠나도 좋은 정도의 식당이라던데 기준에 부합하네요.
어쨋든 집(마포)에서 택시비가 60,000 원이 넘게 나오는데 운좋게 이날 동탄가는 지인분이 계셔서 차를 얻어타고 갔습니다.

오랜만의 방문인데 사실 맛보다는 거리상의 이유로 방문이 뜸했는데 11월에 청담으로 이전한다는군요.
가격이야 조금 오르겠지만 택시비나 가는 수고로움을 감안하면 저는 대 환영.


이날은 런치(일인당 130,000원)에 방문했고 처음 나온 츠마미는 스즈키(농어)에 스미소, 그리고 채썰어낸 천도복숭아와 캐비어.


원래 독특한 생선/조합을 자주 사용하는곳인데 그게 또 묘하게 잘 어울립니다. 이런게 실력이죠.


스시 첫점은 고하다(전어)

보통 스시집은 흰살생선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첫 인상을 임팩트있게 가져가고 싶어할때는 그날 좋은 재료를 내거나,
식당의 시그니처같은 재료를 선보이기도 합니다. 세야는 후자의 경우인데 새콤하면서 적당히 감칠맛있는 전어맛 여전히 훌륭.

굳이 따지자면 국내에서 스기타와 가장 비슷한맛을 내는곳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스기타가 한수위.


전어뒤에 오는 마다이(참돔)은 식감으로 즐겼고,


에비스 생맥주는 가격(17,000원)이 후덜덜하긴 하지만 맛은 좋네요. 강남권 스시야들보다 2,000 원정도 높네요.


먼 바다에서 잡아온 아지(전갱이)

9월초에 방문했는데 이쯤이면 가까운바다의 전갱이는 식감이 물러진다는 설명.
적당히 쫀득한 식감에 산뜻한 지방맛이 매력적인 한점이였습니다.


묘하게 디테일 조금 떨어지는 경우가 세야에 종종 있는데 이날은 이 스이모노가 주인공.

국물맛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생선 발라먹기가 너무 힘드네요-_-;;


시소향이 근사하게 올라왔던 아주 맛있게 잘 먹었던 아오리이까(흰꼴뚜기, 무늬오징어).

살짝 달달한 샤리와도 상당히 잘 어울려서 이날의 첫번째 베스트.
오징어류를 베스트라 꼽은게 아주 오랜만인것 같습니다.


키지하타(붉바리)


홋코쿠아카에비(북쪽분홍새우)

달달해서 아마에비(단새우)라고도 불리는 녀석인데 언젠가부터 세마리가 기본.


마이타케(잎새버섯)

모양이 춤추는것 같아서 붙은 명칭이란설과 귀하고 맛난 버섯이라 발견해서 기뻐서 춤을 췄다는 설이 있습니다.
버섯치곤 꽤 맛나지만 역시나 저는 생선튀김이나 조개류가 더 좋습니다.


감칠맛 좋은 우니(성게소)와 네기토로의 조합.

지난번에 김이 살짝 아쉬웠는데 이날 김은 준수합니다. 감칠맛 + 감칠맛 조합이라 좋네요.


킨메다이(빛금눈돔)

우리가 흔히 금눈돔이라 부르는 녀석은 정확히 '난요우킨메' 라고 하고 킨메다이는 빛금눈돔이라고 합니다.
오랜만에 만나 반가운 생선.


쿠루마에비(보리새우, 차새우)

조금 덜 익혀서 주셨는데 저는 좀 더 단맛이 진한 좀 더 익은 스타일을 더 선호합니다.
보탄에비는 생으로 보리새우는 익혀서가 맛난 새우 공식이죠.


전분소스의 간도 좋고 새우와 흰살생선 넣고 만든 완자도 맛있네요. 부부아라레가 더해주는 식감도 매력적.


갓판치(잿방어)

오호, 이 정도 식감과 이정도 지방의 잿방어. 훌륭하네요. 두번째 베스트.


아카미

살짝 쫀득하면서 입안에선 부드럽게 산미 그윽하게 올라오는 맛난 아카미.


쥬토로와 세토로.

저는 좀 더 진한맛이 있던 쥬토로에 한표.


미소시루


사바보우즈시(고등어봉초밥)

고등어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조합이 조금 아쉬웠던 보우즈시. 두점 주셨는데 한점은 양보.


아나고


요즘 대부분 생략하는 식사도 나와서 좋네요.


간뾰와 계란말이는 마끼로.


불쌍해 보였는지 저만 아지를 두점 더 주시네요. 코스에 나온거보다 이게 더 맛있었습니다.


디저트.






장성태셰프님은 제가 2013년 부터 뵀었는데 이날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독특함이 맛으로 연결되는 즐거움.
히까리모노들 여전히 맛있었고, 이날은 참치들도 대체적으로 훌륭, 몇가지 독특한 음식들도 좋았고,
청담 이전하기전에 한번 더 경험하고 싶어서 디너 예약을 하고 나왔네요.

주소 : 경기 화성시 메타폴리스로 47-25
연락처 : 031-8015-2216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