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피쉬의 식도락

redfish.egloos.com



[삼전동 갯돌흑산홍어바닷장어]바다장어와 민어회 레드피쉬 [강남편]


삼전동에 있는 갯돌흑산홍어바닷장어를 방문하였습니다. 아직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홍어를 먹으러 가나 했는데,
다른것만 먹었네요. 최근 다른 블로그들에서 가장 많이 포스팅된 민어회와 바닷장어를 먹었습니다.
바다장어가 맞지 않나 싶은데...뭐 크게 상관없죠. 맛있는게 중요하죠ㅎ


메뉴판. 갑오징어통찜이 특이해서 눈에 들어오지만 맛은 못 봤습니다.


오늘 처음 본 덕자. 뭔줄 몰랐는데 돗병어를 말한다고 하시네요. 명색이 통영이 고향인데 여기서 멍게 비빔밥을 먹을순 없고
민어회부터 주문합니다.


야채들도 좀 나와주시고



열무김치도 나와주시고, 맛이 나쁘진 않았는데 좀 맵더군요. 예상치보다..
묵은지도 주셨는데, 묵은지는 깜빡하고 못찍었네요. 묵은지가 맛있었는데...


개인접시와 민어회를 찍어먹을장. 소금이랑 참기름이랑 뭐가 또 들어갔는데 아무튼 꽤나 맛있었습니다.


등장한 민어회. 껍질과 부레도 같이 주시네요. 뭐 이거 같이 안주면 안되죠. 별미니...
양은 많지는 않습니다. 3-4명이 맛보기 좋은정도.


쫄깃한 식감의 껍질. 좋은 생선들은 껍질도 같이 먹죠. 도미같은 종류의...


부레가 탱탱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꽤나 인상적인 맛입니다.



민어회는 호불호가 좀 갈리는생선이기도 하죠. 약간 무르고 혹자에게는 퍼슥한 식감으로 쫄깃한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선호하지 않는편이고, 고소하면서 무른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이 즐겨먹으시죠. 농어랑 더불어 여름철 생선이기도하고.
백성 민이라고 하여 국민생선이라고 불리기에는 좀 가격대가 높지 않나 싶습니다. 광어가 국민 횟감이죠ㅎ
쫄깃함을 선호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적합한 생선이고ㅎ

민어는 회로도 즐기지만 민어는 전으로 즐기시는분들이 더 많지 않나 싶습니다. 민어전맛이야 두말할 필요도 없고ㅎ


저 장과 민어회가 꽤나 잘 어울립니다. 다른 회도 한번 찍어서 먹어보고 싶은 생각..


민어회가 다 먹을때쯤 맞춰 주문한 아나고(붕장어). 메뉴판에는 바다장어라고 씌여 있네요.
1인분 18000원이고 저희가 주문한것은 3인분. 양이 작다고 생각했었는데 먹다 보니 꽤 돼더군요.
원래 장어가 많이 먹을수 있을것 같지만 실제로 먹으면 그렇게 많이 먹기 힘든 생선이죠.


껍질 부분이 아래로 가게 놓고 굽습니다. 살부분부터 구우면 뒤집을때 살점이 떨어져나가는 단점이 있죠.
소금간을 적당히 해주시고ㅎ


장어구이에 맞는 양념장을 주십니다. 장어양념구이에 쓰이는 양념을 내주시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였고,
양파랑 곁들어 먹으라고 주신듯.


장어와 잘 어울린 깻잎. 깻잎양념맛이 과하지 않고 장어의 맛을 더해주는 정도. 맘에 듭니다.


적당한 크기로 사장님께서 알아서 컷팅해주시고ㅎ
꼬리를 뒤집다가 살이 붙고 터져서 일행분에게 야단을 맞습니다...특이하게 제가 건드린 꼬리하나만 그렇고
나머지는 잘 뒤집어 지더라는....꼬리에 잔뼈가 많아 칼질을 많이 내서 그렇다고 사장님께서 해명해 주셨지만..
일행분들은 모두 제가 만져서 그렇다고....


먹음직스럽죠?


한입 맛보는데 맛있네요. 통영에서도 장어를 많이 먹긴 했는데 여기가 더 맛잇는듯?
물론 가격은 통영이 훨씬 저렴합니다만 어쨋든 꽤나 맛있습니다. 추천해도 될만한 맛.


서비스로 병어회를 조금 내어주셨는데 이게 또 별미네요. 쫄깃한 식감이 꽤나 좋네요.
오늘은 꽤나란 표현이 많은데 맘에 들었단 애깁니다.


또 병어회는 초장에 찍어먹어야 맛있다고.. 각 메뉴마다 어울리는 장을 내주시네요.


민어지리탕도 주시고



장어남은것도 올려서 구워먹습니다.


불친절한(?)  다른 일행분들에 비해 옆에 계신 미모(???)의 여성분은 친절하게 하나집어서 사진찍기 좋게 들어주십니다.

깻잎과 같이 먹어도 그냥 먹어도 맛은 좋네요. 양파양념장이 좀 맘에 안들긴 했지만 장어구이 자체는 선도도 좋고
손질도 잘 하셨고 맛도 좋습니다.


삼전동에 뭘 먹으러 온것은 처음인듯한데, 여러모로 맘에 드는 가게네요. 일단 규모가 작은것도 맘에 들고
대략 한 7테이블쯤 되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들어갈때는 2테이블정도 있었는데 나갈때는 거의다 차더라는...

바다장어치고는 가격이 좀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맛이 좋아서 장어먹으러 재방문할듯싶습니다.


찾아가시는길









덧글

  • kihyuni80 2011/08/20 18:10 # 답글

    민어와 붕장어 모두 못 먹어봤는데. 맛있겠네요~
    민어보단 붕장어가 더 궁금하네요.
    민어전 사진이 없어서그런가..ㅎ
  • 레드피쉬 2011/08/21 12:03 #

    전은 이날 못 먹어서ㅠㅠ사진이
    없네요ㅎ 전 민물장어보다 바다장어가
    살도 통통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더좋아요

    이집 장어도 꽤나 맛있었습니다ㅎㅎ
  • rainmaker 2011/08/20 21:37 # 답글

    난 탱글탱글한 회가 좋다
  • 레드피쉬 2011/08/21 12:04 #

    오징어회가 탱글탱글하고 쫄깃한데
    놀러오면 사드릴께요ㅎㅎ
  • 카이º 2011/08/21 00:25 # 답글

    민어와 장어면 끝이군요..............
    다 좋은데...........
    비싸요 ㅠㅠㅠㅠ
    근데 전 민어 참 먹고는 싶은데...
    못먹어봤어요.. 궁금해요.....ㅠㅠ
  • 레드피쉬 2011/08/21 12:06 #

    민어와 장어 조합도 좋아요ㅎㅎ
    비싸긴 해서 자주는 못먹어요ㅠㅠ
    민어회도 드셔보세요ㅎㅎ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