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피쉬의 식도락

redfish.egloos.com



[건대주변먹거리정리]건대맛집정리. 레드피쉬 [강북편]

7월달쯤에 한번 정리한적이

있는데, 이후에 먹은곳도 꽤 되고 최근에 제블로그를 들어오신분들은
못봤을것 같기도 해서 한번 더 정리해봤습니다.
만족도 높은곳 낮은곳 상관없이 올립니다.
만족도 높은곳은 [추천],낮은곳은 [비추]
개인적인 취향으로 하는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건대입구 호타루 [추천]  http://redfish.egloos.com/919606

건대에서 아마 제가 가장 자주 들르는 술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1차로 가는경우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2,3차때쯤 한번은
들르는 곳입니다. 건대맛의 거리의 시끄러움이 싫으신분들에는 추천할만한 곳이기도 하지요.
호타루의 장점은 어떤 안주든지 기본이상은 한다는거.
저는 모둠사시미,고로케,함박스테이크,나가사끼짬뽕탕,새우튀김 등을 주로 주문하는편입니다만
다른 안주를 주문하셔도 크게 상관없는 밸런스좋은 이자까야라고 할수 있겠네요.


2. 구의역 고향집 [추천] http://redfish.egloos.com/865211

개인적으로 서울 3대쭈꾸미로 충무로 충무로쭈꾸미불고기, 용두동 나점순할머니(목포집), 그리고 여기 고향집을 꼽습니다.
3군데 모두 스타일이 다른데 여기는 부드러운 맛의 쭈꾸미가 일품인곳입니다. 제철에 방문하시면 항상 알이 가득합니다.
밑반찬맛도 괜찮은편이지만 쭈꾸미맛은 다른곳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외 생태탕맛도 괜찮은편입니다. 쫄깃쫄깃한 쭈꾸미만 드셔본 분들에게 추천할만 합니다.


3. 어린이대공워역 원조숯불소금구이 [추천] http://redfish.egloos.com/919645

특이하게 돼지치맛살을 취급하는곳입니다. 비계가 없으면서도 퍽퍽하지 않고 쫄깃한 맛을 내는 독특한 식감 부위를
구워서 먹는곳입니다. 포즈넘치는 사장님과 엄청나게 큰 환풍시스템이 특징인곳이죠.
치맛살외에도 나뭇잎살 같은 특수부위를 판매합니다. 고기먹고 나서 먹는 시래기국밥의 맛도 일품입니다.
독특한 사장님으로 인해 약간의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지만, 건대근처에서 고기를 구워먹는다고 생각할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곳이기도 합니다.


4. 어린이대공원역 느티나무집 [추천] http://redfish.egloos.com/751147

8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나물이 나오는 산채정식을 먹어볼수 있는곳입니다. 밑반찬수가 대략 25가지정도 됩니다.
같이 나오는 된장찌개와 비지찌개의 맛도 괜찮은곳이죠. 가끔 조미료맛에 길들여갈때쯤 한번씩 찾아가서 입맛을 돋우는
방문으로 삼곤합니다. 나물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5. 구의역 별미양곱창 http://redfish.egloos.com/916688

건대주변에서 소곱창을 먹는다고 생각하면 가장 경쟁력 있는곳이라 생각하는곳입니다. 물론 여기보다 맛있는 소곱창집들이
서울 곳곳에 많죠. 제가 여기보다 맛있다고 여긴곳도 꽤 많습니다만, 건대주변에 맛있는 곱창집이 별로 없다는게 이곳의
장점이 될듯하네요. 양,곱창,대창 등 전체적으로 괜찮은맛을 내는편. 저는 양의 상태가 괜찮다고 생각하고
나머지 대부분의 일행분들은 대창의 상태가 괜찮다고 생각하는곳입니다. 가격대비 성능은 괜찮은편입니다.


 

6. 건대중문 노다메 [추천] http://redfish.egloos.com/866300

일본식 카레 전문점인데, 개인적인 취향상 추천인 곳입니다. 같이간 일행분중에서는 호불호가 꽤 갈렸던 곳이니 참고하시길.
카레를 좋아하는편이 아니라 찾아가서 먹진 않는편입니다. 실제 거주지가 대학로인데 걸어서 2분거리인 페르시안궁전도
안가봤습니다. 제 거주지가 건대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던데 대학로입니다. 매운맛을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한데,
매운걸 좋아하시는분이라면 3단계를 드셔도 크게 무방하겠습니다만 맛은 2단계가 가장 맛있더군요.
시타시티에 입점한 로코커리가 제 취향과는 좀 거리가 있어서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곳입니다.


7. 성수역 성수족발 [추천] http://redfish.egloos.com/667625

서울에 괘나 유명한 족발집이 몇군데 있죠. 시청역 만족관, 양재역 영동족발, 성수역 성수족발, 봉천역 최희성고려왕족발 등
3대족발로 불리기도 하고 그렇죠. 개인적으로는 시청,최희성,성수 순. 영동족발은 경험해보질 못했습니다.
어쨋든 성수족발은 단맛이 좀 강해서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그래도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맛이 일품인 족발집입니다.
건대주변에서는 어쨋든 성수족발만큼 족발을 하는곳도 없는듯합니다. 가게는 작은데 웨이팅은 길어서 회전이 느리단 점도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길. 바쁜 시간대에는 전화도 받지 않습니다.


8. 건대중문 시옌 [추천] http://redfish.egloos.com/555126

중국음식 전문점인데, 가격대는 높게 형성되어 있지만 맛은 건대유명맛집으로 유명한 매화반점보다 훨씬 낫습니다.
물론 가격도 훨씬 비싸긴하죠. 개인적으로는 꿔바로우가 참 맛있었던 곳입니다. 짬뽕,짜장면은 평범했었던것 같네요.
그외 다른 중국음식도 기본적으로 잘 하는편입니다. 조용한 중식당이니 참고하시길.


9. 건대중문 우마이도 http://redfish.egloos.com/689373

유명세로 따지면 건대에서 매화반점과 서북면옥과 더불어 상당히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일본라멘집입니다. 
홍대의 하카다분코와 더불어 우리나라 라멘계를 양분한다는말도 있죠. 식사시간만되면 긴 웨이팅을 자랑하는곳입니다.
저한테는 좀 국물맛이 약해서 아쉬운점이 있었는데 토핑면에서는 하카다보다 우위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계란반숙을 참 잘했던 곳인데 최근에 들어서는 좀 아쉬운 포스팅이 자주 올라오고 있더군요.
저는 물론 최근에는 방문한적이 없습니다. 


10. 건대입구 송림식당 http://redfish.egloos.com/706876

건대주변에서는 나름 유명한 기사식당이죠. 돼지불백을 하고 선지국이 무한리필인곳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돼지불백에 밥을 비벼 선지국과 먹으면 한끼 식사를 해결하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다만 저한테는 양념맛이
좀 안맞아서 개인적으로 그렇게 선호하는곳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만큼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저는 선지국이 그렇게 맛있는편은 아니라 생각했는데, 맛있어하시는분들도 많은 듯하더군요.


11. 건대입구 이화 http://redfish.egloos.com/710490

먼저 먹기전에 사진을 찍지 않아 먹은후에 사진을 올린점은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한정식집입니다.
1만원에서 5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에 맞춰진 한정식이 나오는곳이죠. 밑반찬도 전체적으로 맛있는편이였고,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 편이였습니다.  건대에서 어른분들을 모시고 점심이나 저녁을 해결한다고 하면 좋은 대안이
될듯한 곳이기도 합니다.


12. 건대중문 안동찜닭 http://redfish.egloos.com/772134

건대중문 우마이도 바로 위에 있는 안동찜닭입니다. 그냥 평범한 맛의 찜닭을 내는곳이라 생각하시면 될듯.
개인적으로 먹어본 최고의 찜닭은 대학로 가로수길에 있는 봉추찜닭이였습니다. 사실 찜닭이 맛없기는 힘들죠.
그냥 무난하게 한끼 해결하자고 하면 나쁘지않은 선택입니다. 특별한 맛을 기대하신다면 안가시는게.


13. 건대입구 매화반점 http://redfish.egloos.com/572143

양꼬치로 유명한 매화반점입니다. 최근에는 매화반점이외에 다른곳들의 양꼬치가 더 낫다는 평도 많더군요. 
저는 연변양꼬치나 명봉반점을 주로 가는편입니다. 매화반점은 깐풍기나 깐풍새우가 맛있더군요. 
이외 다른 메뉴도 전체적으로 잘하는편이라 생각됩니다. 가격이 저렴한것도 장점이 될수 있겠네요.
유명세 만큼이나 저녁시간대에는 자리도 잡기 힘들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는 어쩔수 없을듯하네요.


14. 건대중문 과장님댁 http://redfish.egloos.com/590232

건대에서 생선구이가 생각난다 그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곳은 아마 과장님댁일듯합니다. 지난번 다른 생선구이집
자린고비방문때 실망감이 커서 더 좋아하는곳입니다. 삼치,고등어 등을 소금구이,카레구이,치즈구이등으로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소금만으로 구워내는걸 가장 좋아합니다. 
최근에는 좀 시끄러운 분위기때문에 일찍 방문하거나 아예 늦게 방문하는편입니다.


15. 건대입구 소년상회 [추천] http://redfish.egloos.com/749376

포장마차인데 파스타,샐러드,와인을 판매하는 특이한 곳이죠. 맛만으로는 추천까지 할 정도는 아닌듯한데,
남성분과 여성분의 취향을 모두 만족시켜줄수 있는곳이라 판단되어서 추천합니다. 
남성분들 포장마차같은 분위기에서 소주한잔 하시는거 좋아하시죠? 여성분들 파스타,와인 다들 좋아하시죠?
두가지를 한꺼번에 만족시켜줄수있는 좋은 곳이죠. 다만 밤 9시는 되어야 문을 연다는점 참고하시길.


16. 건대 민정식당 [추천] http://redfish.egloos.com/848613

민정식당도 다른의미로 추천이라기보다는 주변에 특별한 경쟁상대가 없어서 추천입니다. 수육맛도 괜찮은 편이고 ,
설렁탕맛도 괜찮습니다. 주변에 제대로 설렁탕을 취급하는곳이 떠오르지 않으니 자주 들르는 곳입니다.
찾아가기가 좀 힘들어서 널리 알려져 있진 않지만 그래도 아시는분들이 자주 찾아오시는지 식사때는 자리가 없는편.



17. 군자역 능동곱창 http://redfish.egloos.com/819904

지인추천맛집1로 방문한곳입니다. 가격대비 맛이 괜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절대적인 맛으로 볼때 맛있다고 할수 
있을정도의 맛은 아닌듯 생각됩니다. 곱창상태는 양호한 반면에 다른 대창이나 양의 상태는 아쉬운편.
이런 이유로 최근에는 구의역 별미양곱창을 더 자주 가게 됩니다.

18. 건대중문 솜리치킨 http://redfish.egloos.com/848544

개인적으로 치킨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닭백숙,닭볶음탕,닭꼬치,삼계탕 등이 더 맛있다고 생각되는데,
굳이 닭을 튀겨서 먹어야하는생각. 뭐 튀김껍질이 얇은 닭은 그래도 잘 먹습니다. 예를 들자면 둘둘같은 스타일의.
솜리치킨은 카레맛 나는 튀김옷이 두터운 스타일의 치킨입니다. 맛이 없는편은 아닌데 선호하는편도 아닙니다.
다만 2000원짜리 미니 쫄면의 맛은 왠만한 쫄면집보다 나으듯하여 꼭 주문해 먹습니다.



19. 건대입구 고래곱창 http://redfish.egloos.com/810153

건대에서 돼지곱창 좀 한다는 곳으로 평이나 잇는 곳이죠. 막창의 상태는 꽤나 좋은편이였는데 주문한 양념이 
제 스타일이 아니더군요. 양념맛에 좀 새콤한 맛이 강해 저는 방문하게 된다면 백곱창을 주문하겠습니다.
젊은 2분이서 운영하시는데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여성분, 현금 우대하시니 참고하시길.

20. 건대입구 롯대백화점내 상하이문 http://redfish.egloos.com/845853

롯데백화점 8층(?)에 위치한 중식당입니다. 가격대는 백화점답게 저렵하진 않지만 그래도 맛은 전체적으로 
괜찮게 내는편입니다. 볶음밥맛은 좀 아쉬웠는데 짬뽕맛은 괜찮은편이더군요. 탕수육맛도 괜찮은편. 
시옌이랑 굳이 비교하자면 시옌이 좀 더 나은편입니다. 가격대는 비슷한편이죠.


21. 건대입구 교동짬뽕 http://redfish.egloos.com/872171

최근 논란이 많은(제맘대로 논란이 있다고 생각중인) 교동짬뽕입니다. 최근 제 블로그 덧글의 제보에 의하면 전국적으로
9개의 분점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그맛의 편차가 있고, 해산물이나 면도 스타일이 달라 전국5대짬뽕의 논란이 되고
있는곳이죠. 홍대점은 최근에 다른분에게 넘어갔다고 하니 맛의 유지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건대점과 홍대점의 맛이달라서 본점의 맛이 기대되는곳이고도 하고 개인적으로는 좀 아쉬웠던 곳입니다.


22. 건대입구 Bar 삭 http://redfish.egloos.com/887158

저렴한 가격으로 튀김과 맥주를 즐길수 있는곳입니다. 대학로점이 없어져서 아쉬웠는데 건대점이 생겨서 
가끔씩 방문하는곳입니다. 튀김은 분식집 튀김이라 생각하면 만족스러운편입니다. 특히 제 기준으로 김말이는 
다른 곳에 비해 꽤 맛있는편. 물론 분식점 튀김의 정점이라 할수 있는 미미네보다는 한수 아래로 생각되지만
미미네는 새우튀김만 판매한다는걸 고려하면 괜찮은 곳이라 생각되네요. 홍대에 본점이 있고 체인점이 꽤 있습니다.


23. 건대입구 해적 http://redfish.egloos.com/907169

홍대에서 많은 인기를 입고 입성한 해적입니다. 다양한 해산물등을 취급하는데, 개인적으로 모둠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다양한 종류에 비해 손이 가질 않아 좀 아쉬웠던 곳입니다. 앞으로 가게 되면 단품으로 주문해서 먹을예정.
사실 맛을 보지 않은 것도 많으니 선도자체에 대한 얘기는 좀 조심스러워지네요.


24. 건대입구 고흥순대국 http://redfish.egloos.com/772170

순대국으로 건대에서 가장 유명한 곳인 고흥순대국입니다. 국밥을 취급하는 3곳이 몰려있는데 유독 고흥만 장사가 
잘되죠. 고흥만 계속가다가 최근에 다른곳을 먹었는데 고흥보다 맛이 나은듯 하여 옆가게를 다닙니다.
푸짐한 건더기에 텁텁하지 않은 국물로 한끼 때우기 좋은 순대국집입니다. 다만 사람이 많으니 참고하시길.


25. 건대입구 문전성시 http://redfish.egloos.com/875151

고흥순대국 바로 옆에 위치한 문전성시. 과하게 술이 취한 상태에서 한번 갔었는데 다음날 해장하러 다시 들르니
국물맛이 괜찮아서 자주 들르는곳입니다. 약간은 소특유의 냄새가 나기도 하지만 거슬릴 정도는 아니여서 자주갑니다.
보통 3차로 배가 부를때 자주들르는곳이고, 사장님이랑 꽤나 친해진곳이죠.




26. 건대 할머니순대국 http://redfish.egloos.com/596558

추천을 받아서 간곳으로 돼지수육을 괜찮게 하는곳입니다. 따듯하게 나오는건 아니고 약간 식은편으로 나오는데,
찰지고 괜찮더군요. 순대간이 맛있고 찰지다고 들었는데 먹어보진 못했습니다. 순대국은 편차가 좀 있다고 들었는데,
기회되면 가서 한번 맛볼 계획입니다. 


27. 구의역 서북면옥 [추천] http://redfish.egloos.com/749218

서울에서 강동쪽에서 가장 유명한 평양냉면집입니다. 평양냉면의 강자들이 종로나 강남쪽에 몰려 있어서 이곳은 
강동쪽에 독보적인 존재라 할수 있지요. 블루리본 서베이에 리본 2개를 받은곳이기도 합니다. 
평양냉면치고는 간이 밍밍한 편은 아닙니다. 면발도 좋고 편육의 맛도 좋습니다. 두부속으로 채워진 만두도
담백하니 좋은곳입니다. 젊은 분들보다는 나이드신분들에게 더 사랑받는 곳이기도 하죠.
여름이나 식사시간때는 웨이팅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8. 건대중문 열라쭈꾸미 http://redfish.egloos.com/722190

예전에 자주 갔었던 불족발집이 망하고 생겨난 쭈꾸미집입니다. 맛은 뭐 그저그랬습니다. 매운 쭈꾸미라고 했는데,
생각보다 맵지 않아서 좀 아쉬웠던 곳입니다. 쭈꾸미 선도자체는 나쁘지 않았던 곳입니다.


29. 건대입구 교동전선생 [추천] http://redfish.egloos.com/714929

건대에서 전 괜찮은 곳을 찾아다니다가 제보로 알게된 교동전선생. 방배동이 본점으로 알고 있고 서울시내 꽤 많은 체인점을
갖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데워주지 않고, 주문하면 그때 부쳐주는 전맛이 없을리가 없겠죠. 
모둠전의 구성자체도 꽤 다양한편이라 맘에 드는곳입니다. 다양한 막걸리를 경험해볼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을 좋아하는편이라 가끔들릅니다.


30.건대입구 신김치삼겹살 http://redfish.egloos.com/877281

가끔 대패삼겹살이 땡기는날이 있는데 그때마다 찾아가는 신김치삼겹살입니다. 특이하게 신김치는 나오지 않습니다.
두터운 생삼겹살이 좋을때도 있지만, 대패삼겹살이 땡길때도 있습니다.요즘은 이상하게 두터운 삼겹살은 거의 먹지 않습니다.
시끄러운 건대쪽에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조용한 편이라는것도 장점이 될수 있겠네요.


31. 건대입구 신바람불족발 http://redfish.egloos.com/794904

매운족발을 취급하는곳이죠. 지난번 방문때는 족발이 질기고 해서 일행분들이 좀 아쉬워했던곳이기도 합니다.
다만 매운맛자체는 괜찮은 편이라 생각되고, 최근에는 공덕동 족발집들과 같이 순대 한접시를 주고 순대국은 무한 리필해
주는 시스템을 갖췄다고 하더군요. 들러보지는 않았지만 순대랑 순대국맛이 좋다면 좋은 소식이네요.
다만 가장 중요한건 족발의 맛이겠죠. 족발맛을 한번 보러 가봐야 겟네요.


32. 건대입구 겐로쿠우동 http://redfish.egloos.com/892839

홍대에서 성공해서 건대입구로 넘어온 겐로쿠우동입니다.면발만 보면 참 좋아서 추천을 주고 싶은데, 국물맛에 자극적인
후추맛도 좀 있고 얼얼한 느낌도 남아 있어서 추천이라고 하기엔 호불호가 상당히 갈릴듯합니다. 
면발에 포인트를 둔다면 강력추천입니다. 전체적인 맛은 저한테는 좋습니다. 저는 가끔 우동생각날때 들릴듯.
우동도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33. 구의역 지성집 http://redfish.egloos.com/916738

아구상태가 좋아 추천집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매콤한 양념이 아쉬웠네요. 전혀 안매운 정도의 기본맛.
매운걸 좋아하시는분이라면 반드시 맵게 해달라고 주문시 이야기 하셔야 합니다. 아귀상태나 미더덕 상태는 괜찮았습니다.
콩나물의 아삭거림 정도도 괜찮은 편이였습니다. 아구찜을 소주안주로 꽤나 좋아하는데 이상하게 서울에서는 자주 못먹습니다.
서울에서 유난히 아귀찜 가격이 비싸고 맛은 좀 떨어지는것 같네요.


34. 구의역 원조원복집아귀찜탕 http://redfish.egloos.com/859175

아귀상태는 지성집보다는 좀 아쉬웠지만 양념맛은 훨씬 더 나았던 곳입니다. 서로 마주보고 있으니 기호에 따라 방문하시면
될듯하네요. 손님은 구의역 지성집이 조금더 많았던것 같습니다. 매콤한 양념맛이 괜찮았습니다.
다만 아귀상태나 콩나물의 익힘정도는 지성집이 낫더군요.


35. 건대후문 향토손수제비칼국수 http://redfish.egloos.com/641260

건대후문에 수제비를 먹으러 가끔 들르는 곳입니다. 궁극의 맛이라기보다는 수제비를 취급하는곳도 별로 없고,
비오는날 가끔 수제비가 땡겨서 먹곤 하는데, 김치와 더불어 적당히 한끼 때우기 좋은곳입니다. 
수제비는 역시 비가 오는 날에 먹어야 제맛이라는.

36. 건대입구 독도수산 http://redfish.egloos.com/860597

돈은 별로 없고, 배는 고픈데 회를 먹고 싶다. 그러면 가장 먼저 떠올릴수 있는 곳이 독도수산입니다.
2명이서 소주없이 25000원이면 적당히 회를 즐길수 있습니다. 같이 나오는 스끼다시도 가격대비 괜찮은 편이니,
저렴한 가격으로 회를 먹고자 할때 좋은 선택이 될듯합니다. 
메뉴가 상당히 다양한 편이니 각자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될듯하네요.


37. 건대입구 참숯벽돌집 http://redfish.egloos.com/928530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미국산 쇠고기를 즐길수 있는곳입니다. 맛자체도 괜찮고 스끼다시도 심심치 않게 주시니
쇠고기가 땡길때 저렴하게 해결할수 있는곳이라 생각됩니다. 비교적 조용하다는것도 장점이 되겠고,
사장님이 친절하단것도 장점이 될수 있겟네요. 참숯이라는 상호에 부끄럽지 않게 숯상태도 괜찮았습니다.


38. 건대입구 스타시티내 로코커리 http://redfish.egloos.com/899715

cj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커리전문점이라고 하는데 맛자체는 야심차지 않아서 실망감이 좀 있었던 곳입니다. 
맛자체가 없다기 보다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떨어진다고 해야할까요. 아직 준비가 덜되서 그렇다고 생각하고 
서비스부분도 개선이 되고 , 맛도 좀 나아지리라 기대가 되는곳이긴 합니다.

39. 건대입구 송탄부대찌개&철판구이 [비추] http://redfish.egloos.com/689015

쇠고기 부대전골을 먹었던 곳인데 쇠고기에서 비린맛이 나서 나온것의 반이상을 남겼던 곳입니다. 
국물맛도 좀 아쉬웠고, 양은 정말 많더군요. 여성기준 8명정도 적당히 먹을수 있던 양이 3인분 주문시 나왔습니다. 
철판구이가 더 낫다고 하니 방문하시는분들은 철판구이를 먹길 추천합니다. 


40. 건대중문 자린고비 [비추] http://redfish.egloos.com/718144

과장님댁의 소중함을 가르쳐준 생선구이 전문점(?)입니다. 건대맛집을 검색하면 자린고비와 아마센에 대한 호평이 너무
이어져 있어서 멋모를때 낚여서 방문한곳이기도 하죠. 냉동꽃게 씻어낸맛의 된장찌개와 싱거운 고등어맛이 아쉬웠던 곳입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좋아하시는분들도 있으시다고 하지만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는 방문하신다면 말리고 싶네요.
원래 악평을 즐기는편은 아닌데, 그날 방문이후 꽤나 기분이 상해서 여길 광고성짙게 홍보하신 네이버 블로그분들과 
덧글 다툼을 하기도 했습니다. 


대충 정리하니 40곳정도가 정리되었네요. 아직 눈여겨 놨는데 방문못한 곳이 몇군데 있고,
존경하시는 호타루 초단골분이 전복괜찮게 하는곳도 있다고 하셨는데, 기회되면 방문해 보고 포스팅해야 겠네요.

건대주변방문 하시는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제가 올린곳 이외에 괜찮은 곳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덧글에 남겨주십시오.

최근 방문자수가 평균 1200-1500명 정도 되는것 같네요.
링크해주신 분도 60분이 넘었고,
처음 블로그할때 500분넘는 방문자를 가지신분들도 부러웠는데
어느새 이렇게 되었네요.

방문해주시고 덧글달아주시고 관심가져주시는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핑백

  • Welcome to the Emperia! : 양념 크리스피 갈릭 베이크 @오븐에 빠진 닭 @건대입구 2011-10-11 02:05:12 #

    ... hilies 크리스피 베이크, 맥주 오래간만에 오빠닭에 다녀왔어요. 오늘은 무엇을 먹을까 고민했어요. 열심히 돌아다녔는데 아무래도 선택하기는 힘들었어요. 레드피쉬님의 포스팅을 참고했는데도 선택하기는 힘들었어요. 그래서 선택한 것은 오빠닭이에요. 오빠닭은 샐러드가 없는 것이 아쉬워요. 다른 닭집은 많이들 주는데 왜 안줄 ... more

  • 레드피쉬의 식도락 : 2011년 내 이글루 결산 2011-12-27 13:49:25 #

    ... [건대주변먹거리정리]건대맛집정리.</a> 2위: 건대입구(32회) | [건대입구 장수분식]푸짐한양 아쉬운양념의 돈가스 3위: 건대맛집(31회) | <a style="COLOR: rgb(153,153,153)" href="http://redfish.egloos.com/936032" target="_new">[건대주변먹거리정리]건대맛집정리. ... more

덧글

  • gloomycat 2011/10/07 17:01 # 답글

    제게는 너무 먼 건대 맛집이네요~ 쭈꾸미를 보니 속이 확~! ;ㅁ;
  • 레드피쉬 2011/10/07 17:02 #

    거리가 멀어서 도움이 전혀 되지 못하는군요!!!

    기회되면 한번 오셔서 많이먹고 가세요!!

    들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삭후 2011/10/07 17:45 # 답글

    제 동선의 맛집들을 이렇게 정리해주시니
    저는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
    가본 곳들도 있고 안 가본 곳들도 있어서
    탐구욕구가 물씬 올라오네요. ㅎㅎ


  • 레드피쉬 2011/10/07 17:47 #

    허접한 입맛으로 정리한것이여서 삭후님의 입맛에 맞을지 모르겠네요.

    가본곳들에 대한 평이 제가 포스팅한곳이랑 비슷하다면,
    대략 방문하시면 저랑 비슷한 느낌을 받으실듯합니다!!!

    안 가본곳들은 얼른가보세요ㅎㅎㅎ

    들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카이º 2011/10/07 18:30 # 답글

    아휴.. 가봐야 할 곳이 많네요 ㅠㅠ
    졸업부터 마무리짓고..ㅠㅠㅠㅠ
  • 레드피쉬 2011/10/07 18:37 #

    ㅎ카이님이 추천해주신곳도 잘다녀왔어요ㅎㅎㅎ
    안가본신곳은 졸업마무리후 다녀오시길ㅎㅎㅎ
  • 김어흥 2011/10/07 18:44 # 답글

    평균이 이미 천단위이면 당신은 메이져 메이져 ㅋㅋㅋ 이 포스팅은 두고두고 써먹겠나이다!!
  • 레드피쉬 2011/10/08 08:30 #

    좋은데 써주세요ㅎㅎ

    진짜 메이져 블로그께서 이러시면 곤란합니다ㅎㅎ
  • 알렉세이 2011/10/07 19:13 # 답글

    저기..새벽에 보면 이거 완전 위꼴테러.ㅠㅠ
  • 레드피쉬 2011/10/08 08:31 #

    꼭 새벽에 보시길 추천합니다ㅎㅎㅎ
  • 2011/10/07 19:1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레드피쉬 2011/10/08 08:32 #

    저도 사실 의견제시를 왠만하면 강력하게히는편은 아닌데 좀 많이 실망해서요ㅎ

    얼른 달려오셔서 드세요ㅎㅎ
  • 무념 2011/10/07 20:23 # 답글

    아 배고프다!!

    건대쪽은 이제 통달이구려
  • 레드피쉬 2011/10/08 08:32 #

    아직 몇군데 더 정복해야돠나이다ㅎ
  • 코끼리 2011/10/07 21:18 # 답글

    건대입구 송탄부대찌개&철판구이 [비추]
    이 곳은 저도 먹어보고 실망했던 기억이...
    차라리 놀부 부대찌개가 낫더군요.
  • 레드피쉬 2011/10/08 08:33 #

    놀부는 저도 가끔갑니다ㅎㅎ
    놀부는 기본빵은 하거든요ㅎㅎ
  • 2011/10/07 23:1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레드피쉬 2011/10/08 08:33 #

    ㅇㅋ
  • 요엘 2011/10/08 03:17 # 답글

    흐어엉, 점심 전에 이게 무슨 위꼴테러 ㅜㅜ

    한국행 비행기표만 보내주신다면 저는 여기에 나온곳을 다 가겠다고 약속할수 있슴돠 -_-!

  • 레드피쉬 2011/10/08 08:34 #

    비행기표붙일 택배비가 없어요ㅎㅎㅎ
  • Meowmeow 2011/10/08 11:05 # 답글

    건대 근처에 상주하는 주민인 저로서는 닥치고 추천할만한 글이네요.

    최고입니다!!!
  • 레드피쉬 2011/10/08 11:30 #

    추천까지야ㅎㅎㅎ

    방문하실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몇군데 더 가게되면 그곳도 업데이트하겠습니다ㅎㅎ

    들러주셔서 감사함니다
  • K I H O 2011/10/08 11:16 # 답글

    건대가 이런곳이었나요....
    3년 직장다니면서 먹을데 없다고 투덜대기만했는데 감사해요~~~~~^^
  • 레드피쉬 2011/10/08 11:32 #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는데 허접한 포스팅이라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ㅎㅎ

    저도 블로그하면서 알아간곳이 많아요ㅎ

    저도 한 5년동안 먹을거없다거 투덜됐다는ㅎㅎㅎ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홍어 2011/10/08 11:52 # 삭제 답글

    나도 못 가본 곳이 몇군데 있네요
    이 글의 결론은 자린고비가지마라 and 나 천명 넘게 들어오는 블로거다 ㅋㅋ
  • 레드피쉬 2011/10/08 14:17 #

    왠만하면 개인적인 얘긴 직접하시죠!
  • kihyuni80 2011/10/08 18:19 # 답글

    12군데 가 봤네요.
    다음주면 13군데가 되겠죠? ㅎㅎ

    이제 건대입구 맛집 전문 블로거로 우뚝서신것 같습니다~~
  • 레드피쉬 2011/10/08 18:24 #

    11곳은 어딘지 알것 같네요.

    호타루, 원조숯불소금구이. 과장님댁, 우마이도, 서북면옥, 민정식당, 할머니순대국, 고흥순대국, 원조원복찜아귀찜탕, 매화반점, 송림식당 인데 맞췄는지는 모르겠네요.
    나머지 한곳은 고래곱창일것 같은 느낌이 들긴합니다.
  • 레드피쉬 2011/10/08 18:27 #

    그리고 아직 부족한점이 많아서 노력을 많이 해야 할것같네요ㅎㅎㅎ

    우뚝서기까진 노력이 좀 필요한것같습니다. 식도락 말고 식도학의 느낌으로 공부좀 해야 겠어요ㅎㅎㅎ
  • kihyuni80 2011/10/09 08:58 #

    12군데 모두 맞추셨네요.
    단골 방문자 다우시네요. ㅎㅎ
  • 투명장미 2011/10/08 23:13 # 답글

    고향집 쭈꾸미 맛있어 보이네요. 맛있어 보이는게 넘흐 많습니다!
  • 레드피쉬 2011/10/08 23:16 #

    고향집 쭈꾸미 예술이죠ㅎㅎ다른쭈꾸미랑은 좀 다른 맛입니다ㅎ부드러운 쭈꾸미라고 해야될까나요ㅎㅎ

    한군데씩 맘에 드는곳을 방문해보시길ㅎ

    들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FashionFood 2011/10/16 22:38 # 답글

    시간과 정성이 가득 담긴 포스팅이네요~ 건대쪽 갈 일 있을 때 꼭 참고해야겠어요!!!!ㅋㅋ
  • 레드피쉬 2011/10/16 22:51 #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ㅎㅎ

    이거 작성한다고 시간이 좀 걸리긴 했습니다만ㅎㅎ나름 정리하고 나니 저도 보기편해서 좋네여ㅎㅎ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 나무늘보 2011/10/17 10:01 # 삭제 답글

    ㅋ... 건대에서 30년가까이 살았는데 다 모르는 곳 투성이네요 ㅋ
    심지어 중,고,대를 다 건대를 다녔구만 ㅋ
    매번 건대는 맛집이 없어서 구리다고 불평하면서 그냥 흔한 먹자골목 집에서만 먹었다는..
    그나마 송림식당, 성수족발, 정도만 익숙하네요..(두개 다 취향은 아니지만 ㅋ)
    즐겨찾기해놨습니다 보고 가봐야겠다는 ㅋㅋ
  • 레드피쉬 2011/10/17 10:28 #

    저도 맛집없다고 투덜거리면서 지내다가
    최근에 블로그하면서 찾아낸곳입니다^^*

    천천히 한곳씩 둘러보세요~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혜정 2011/10/20 11:29 # 삭제 답글

    진현오빠, 카톡 보고 구경하러 왔어요~ㅎㅎ
    7년을 살았지만 가봤던데만 가봐서;;
    맛있는 데 많이 소개해주세용~ㅋㅋㅋ
    저 이름 바꿨음~ 나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드피쉬 2011/10/20 12:00 #

    ㅋㅋ이미 건대쪽은 많이 소개되어 있다ㅋㅋㅋ
    난 이름바꿔도 그대로 부름ㅋㅋㅋ

    내가 써놓은거 잘 찾아서 잘 먹고 다녀!! 이쁜 후배들생기면 연락하고ㅎㅎㅎㅋㅋㅋ

  • 틸더마크 2011/10/28 13:54 # 답글

    우왕 가본집들도 꽤 있지만 안가본 곳이 더 많군요.
    추천가게들부터 하나하나 공략해봐야겠습니다! +_+
  • 레드피쉬 2011/10/28 14:00 #

    ㅎㅎ대부분들 건대오래사신분들도 못가본곳이 더 많다고들하세요ㅎㅎ
    하나씩가보세요ㅎㅎ참고로 노다메는 최근제기준으로는 추천정도는 아닙니다ㅎ
  • 구리구리 2012/02/21 19:02 # 삭제 답글

    가본곳도 있고, 가보고 싶은곳도 꽤 많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퍼갈께요~
  • 레드피쉬 2012/02/22 00:00 #

    넵^^;; 상업적인곳에만 안쓰명돠여ㅎㅎ
  • 우아악 2012/02/28 17:56 # 삭제 답글

    건대생인데 안가본곳이 너무많아요. 이것보고서 맛집투어 한번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ㅋㅋ
  • 레드피쉬 2012/02/28 18:32 #

    건대학생이시군요^^;;

    만족스러운 방문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ㅎ
  • 스물스물 2013/07/31 16:59 # 삭제 답글

    건대에서 10년이상 살았는데 이보다 더 괜찮은 맛집 리뷰를 본 적이 없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 레드피쉬 2013/07/31 17:10 #

    죄송합니다만 이건 정리한지 좀 지났고 최근에 정리한게 있습니다.

    http://redfish.egloos.com/1320673

    참고하시길.
  • 아량 2013/08/08 00:45 # 삭제 답글

    자린고비는 확실히 작업글이 많더라구요
    홍보를 그런식으로 해봤자 사람들은 어차피 맛으로 평가하거늘
  • 콘버터 2014/07/01 21:24 # 삭제 답글

    블로그보면 맛이 있건 없건 칭찬만 하는 곳이 많은데 솔직하게 적어주셔서 좋네요 ㅎ 잘 보고 갑니다~
  • 아자뵤 2015/08/27 13:25 # 삭제 답글

    블로그에 퍼가도 될까요??
  • 레드피쉬 2015/08/27 13:56 #

    넵^^ 얼마든지요~
댓글 입력 영역